CI
머니투데이의 CI는 머니투데이의 통일된 기업 이미지, 기업 문화, 미래의 모습과 전략 등을 나타내며 여러가지 시각적인 규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아래 각 규정을 올바르게 이해한 후 사용하고 CI 모듈이나 규격에 맞게 제작, 적용하여야 한다.
-
- 마크
-
머니투데이의 마크는 워드마크로서 머니투데이 Identity의 핵심요소로 머니투데이를 대표한다.
머니투데이의 마크는 모든 매체에 사용되어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임의로 형태나 색상을 변경 해서는 안된다.
머니투데이 워드마크는 타원이 중첩되어 전진하는 듯한 모티프로 끊임없이 변화하며 성장하는 머니투데이의 진취적인 기업 이미지와 새로운 영역을 향한 도전의 에너지를 나타낸다.
-
- 마크의 색상활용
-
마크의 색상활용은 각 매체에 보다 효과적이고 기능적으로 적용하기 위하여 매우 중요하다. 배경색과의 관계에서도 명확하게 보여져야 하며 아래 제시한 색상을 시각매체에 적절히 적용해야 한다.
-
- 마크의 배경색상 활용
-
-
- 전용색상
-
전용색상은 머니투데이의 Identity를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다. 표현매체에 따라 명도, 채도 등 차이가 날 수 있음으로 색상 재현 시 최상의 표준 색상을 얻기 위해서는 아래의 예시된 사항을 정확하게 준수하여야 한다.
-
- 로고타입
-
로고타입은 마크와 더불어 머니투데이의 Identity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가장 기본적인 CI의 핵심 요소이다.
로고타입은 머니투데이의 명칭을 통하여 기업이미지를 전달하는 기능을 가진 것으로 마크의 통일성과 조합을 고려하여 개발 되었다.
-
- 시그니처
-
시그니처는 CI의 핵심요소인 워드마크와 로고타입을 일정한 기준 아래 조합한 것을 말하며 적용매체의 레이아웃이나 상황에 따라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
- 사용금지
-
-
- 가이드라인
-
- 머니투데이의 CI는 임의로 판단해서 어떤 방식으로든 수정해서는 안된다. 즉, CI의 비율 / 색상 또는 모양을 변경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타요소를 상표에 더하거나 빼서는 안된다.
- CI는 가독성이나 시각적 완전성을 떨어뜨리는 방식으로 배치되어서는 안된다.
- 머니투데이의 서면 허가 또는 라이센스 없이 머니투데이의 CI를 사용해서는 안된다.
- 머니투데이를 폄하하기 위한 목적으로 CI를 사용해서는 안된다.
- 머니투데이의 CI에 대한 모든 권한은 머니투데이가 소유하고 있다.
- 머니투데이는 승인되지 않았거나 규칙을 준수하지 않는 머니투데이 CI 사용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언제든 가이드라인을 수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