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알립니다

알립니다

[알림] "기발하고 독특해" 12회 바다상상하기 그림공모전 심사 완료 머니투데이 신재은 기자2024.07.10
image
50년후의 바다상상하기 그림공모전 심사 모습/사진=바다상상하기 그림공모전 사무국

12회째 이어온 '50년 후의 바다상상하기 그림공모전'(이하 바다상상하기 그림공모전)의 심사가 마무리됐다. 오는 15일 수상자가 발표된다.

10일 바다상상하기 그림공모전 사무국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에는 총 3677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심사는 3명의 미술·아동학 전문가가 9시간 동안 진행, 공정성과 전문성을 높였다.

이승춘 심사위원장(수원대학교 미술대학원 교수)은 "이전 공모전과 비교했을 때 작품의 주제가 다양해졌고 작품의 수준이 높아졌다"며 "창의적이고 기발한 상상력을 담은 작품이 많아 수상작을 가려내기 어려웠다"고 평가했다.

공모전 심사결과는 오는 15일 MT해양 사이트(marine.mt.co.kr)를 통해 공개된다. 수상자들에게도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오는 8월 2일(금) 오후 3시 부산 국립해양박물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수상 학생에게는 상장과 함께 푸짐한 부상, 수상작품이 담긴 수상작품집(도록)이 제공된다.

어린이들의 우수 작품을 뽐낼 수 있는 특별 전시도 기획됐다. 그림공모전 관계자는 "시상식이 진행되는 8월 2일부터 2주간 부산 국립해양박물관 로비에서 수상작 전시가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는 12회째 바다상상하기 그림공모전을 주최·주관하고 있다. 이 공모전은 해양수산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해양·수산 관련 기관이 후원하는 전국 단위의 공모전으로,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image